대표회장 정상권 장로 “선교사업, 교육사업, 인간성 회복이 하나님과 후원자 여러분의 사랑으로 상상을 초월한 풍성한 열매를 맺어가고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부총회장 김종혁 목사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자, 다윗은 1) ‘나부터의 사람, 나부터의 신앙’ 2) ‘지금부터의 영원까지의 신앙’ 3) ‘적은 것부터의 신앙”을 소유했다
제23회 국제IDEA봉사상 양내권 장로, 이상율 장로, 김성오 장로, 김광남 권사 받아
한국IDEA협회(대표회장 정상권 장로) 2023 선교보고 및 후원의 날이 11월 14일 오전 11시 서울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아가페홀에서 열고 제23회 국제IDEA봉사상을 시상하고 선교와 후원에 더욱 힘쓰기를 다짐했다. 이날 봉사상은 양내권 장로, 이상율 장로, 김성오 장로 그리고 김광남 권사가 각각 받았다.
대표회장 정상권 장로는 “하나님의 은혜와 대한민국의 주도적 역할로 1994년 창설된 국제IDEA협회와 한국IDEA협회가 세계 1,600만 한센인들의 경제자립과 인간의 존엄성 회복에 보탬이 되고자 하는 소박한 꿈을 안고 출발했습니다. 선교사업, 교육사업, 인간성 회복이 하나님과 후원자 여러분의 사랑으로 상상을 초월한 풍성한 열매를 맺어가고 있음을 감사드립니다”라고 인사했다.
계속해서 대표회장 정상권 장로는 “금년에는 하나님의 축복과 후원자 여러분의 사랑으로 해외선교지를 방문하고 어려운 환경 속에 있는 한센인 및 극빈측 아동들을 위한 교육지원 프로그램과 생필풀 나눔, 사랑의 쌀 나누기 등의 행사를 은혜가운데 진행하심에 감사드린다. 힘든 시기이지만 지속적인 사랑과 기도,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립니다”라고 감사했다.
한국IDEA협회는 후원자들의 작은 관심과 사랑이 모아지고 적극적인 동참이 이루러질 때, 지구천 한센인들과 극빈지역 취약계층의 편견 해소와 인권회복에 노력하고 있다. 후원계좌는 농협 301-0255-2979-91(한국IDEA협회)이다.
먼저 예배는 대표회장 정상권 장로의 인도로 공동회장 강대호 장로의 기도, 성경봉독은 그한국한성장로회연합회장 김맹환 장로, 찬양은 찬양사역자 박은희 집사가 “예수로 나의 구주 삼고”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 설교는 예장합동 부총회장 김종혁 목사가 맡았다(신앙의 본질을 회복, 시131:1-3). 예배는 서북지역노회협의회 대표회장 김상윤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부총회장 김종혁 목사는 설교에서 “다윗은 모든 것을 다 가진 자이다. 그러나 그는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자였다. 다윗은 1) ‘나부터의 사람, 나부터의 신앙’이다. 하나님과 사람 앞에서 자기 자신을 돌아보는 사람이다. 개혁은 교만과 오만을 버리고 하나님께 나아가는 것이다. 2) ‘지금부터의 영원까지의 신앙’을 가졌다. 3) ‘적은 것부터의 신앙”을 가졌다“라고 전했다.
상임고문 라도재 장로의 환영사에 이어 제23회 국제IDEA봉사상 시상식을 갖고, 예장합동 총회사회부(부장 김승규 목사)는 한국IDEA협회에 선교비를 전달했다.
정영란 사무국장의 선교보고가 다음과 같이 있었다.
1. 필리핀 선교지 방문(2022년 11월 28부터 12월 2일)
로뎀교회와 한국IDEA협회지원으로 깔라오칸시 딸라 신석교회에서 쌀 나눔 행사 진행.
산페드로市 시장 면담과 극빈층 가정 생필품 전달, ‘소금과빛교회’, ‘캄캄마을’, ‘실로암교회’ 생필품 전달
일로일로 ‘산타바바라대한교회’ 생필품 나눔. 이렇게 필리핀 선교지 1,200가정에 생필품을 전달하고 아동 40여명에게 간식을 전달했다.
축사 전국장로회연합회 회장 정채혁 장로
2. 필리핀 선교지 방문(2023년 3월 13일부터 17일)
참석자는 공동회장 안영칠 장로, 대구경북지역장 홍완근 장로, 신촌교회 전종호 목사와 최원희 사모. 신촌교회와 한국IDEA협회후원으로, 필리핀 IDEA협회와 함께 레너드우드초등학교 방문해서 전교생 830여 명에게 학용품 전달했다.
한국IDEA협회와 필리핀IDEA협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지난 2017년부터 21년까지 진행된 1차 4개년 프로젝트의 현황 점검과 ‘제2차 5개년 사회경제발전 프로젝트’ 타당성을 검토했다.
축사 (사)한국한센인총연합회 회장 이길용 장로
필리핀IDEA협회는 지난 1차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에서도 인정받는 좋은 성과를 얻어 이번 2차 프로젝트 지원을 요청해왔으며, 한국IDEA협회는 현지 방문해 간담회를 진행했다.
필리핀IDEA협회에 재봉틀 2대를 전달했다. 재봉틀은 필리핀IDEA협회 회원들이 발매트와 주방 수건을 제작 판매하면서, 적지만 일정 소득을 얻고 있었다. 그러나 필리핀IDEA협회도 재봉틀이 없어서 이웃 재봉틀을 빌려 작업하고 있어 고정적인 수입창출이 어려웠다. 그런데 이번에 재봉틀을 기증하게 됐다. 앞으로 회원들은 순차적으로 재봉틀을 사용할 수 있고, 재봉기술이 없는 회원들을 위해서 재봉틀 수업도 진행하기로 했다.
경북 칠곡 신촌교회가 건축한 필리핀 ‘선한사마리안신촌교회’ 100가정에 쌀을 전달했다.
서울서북지역장로회연합회 회장 안재권 장로
3. 필리핀 선교지 방문(2023년 4월 24일부터 27일)
예장합동 총회사회부(부장 안성헌 목사)와 한국IDEA협회는 깔라오칸 딸라 신석교회에서 생필품 전달.
산페드로시 시장 면담 후 지역 극빈층 미혼모 가정에게 생필품 전달. 700가정에 생필품과 간식 전달
4. 제37차 운영위원회(설교 총회사회부장 안상헌 목사)에서 총회사회부 협회에 후원금 전달
5. 국내 한센마을 교회 및 한센 시설에 후원금 전달
6. 5월 31일 인도 노수길 선교사와 현지 목사 20여 명 한국방문
축사 서울서북지역남전도회연합회 회장 전병하 장로
7. 국제IDEA 필리핀 제2차 사회경제발전 5개년 프로젝트 진행. 학생들이 학비 보조를 받아 학교를 다니고, 레너드우드초등학교 무료급식 진행
8. 선교지 교회 건축
필리핀에 3개 교회 건축 중에 있다. 까말린성광교회, 마릴라오실로암교회, 까비떼목자장로교회를 건축 중. 11월 27일 헌당식 위해 필리핀 선교지 방문 예정
9. 중국 반석교회 창립 20주년 감사예배
10. 성역교회(이용철 목사) 선교비 전달
11. 상임고문 하태초 장로 소천을 보고
상임부회장 하정민 장로의 내빈소개
이어 격려와 축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축사는 (사)한국한센인총연합회 회장 이길용 장로, 전국장로회연합회 회장 정채혁 장로, 서울서북지역장로회연합회 회장 안재권 장로, 전국원로장로회연합회 회장 장훈길 장로, 서울서북지역남전도회연합회 회장 전병하 장로가 각각 축하했다.
상임부회장 하정민 장로의 내빈소개에 이어 공동회장 안영칠 장로의 광고로 마쳤다.
서북지역노회협의회 대표회장 김상윤 목사와 부총회장 김종혁 목사
<최성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