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목 【한국CBMC와 한국CCC와의 만남-⓵】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한국CBMC와 한국CCC와의 만남-⓵】

기사입력 2023.02.17 05:40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내용 메일로 보내기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회장 김영구 장로 “CBMCCCC의 만남은 캠퍼스와 일터의 하나님 나라 운동이다. 성경적으로 기업을 경영하는 모델 기업들이 많이 나와야한다. 캠퍼스마다 그리고 우리의 일터마다 주님의 떡을 던지게 하옵소서

합동KakaoTalk_20230217_003727528_07.jpg

부르심의 한 소망-ONE HOPE, ONE CALLING” 2023CBMCCCC가 함께 하는 2023 CBMCCCC가 함께하는 동계 캠퍼스 선교전략 컨퍼런스21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 3층 거문고 홀에서 있었다.

 

한국CBMC 회장 김영구 장로는 마지막 기도에서 오늘 우리는 역사적인 만남, 한국CBMC와 한국CCC가 만나 동계 캠퍼스 선교전략 컨퍼런스로 만났습니다. 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임을 고백합니다. 주께서는 주의 은혜를 은혜의 떡을 던지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대학마다, 캠퍼스마다 그리고 우리의 일터마다 주님의 떡을 던지게 하옵소서. 하나님이 함께 해 주옵소서. 그리하여 한국교회가 다시 세워지고 온 열방에 하나님의 복음이 일어나게 하소서. 주님. 우리가 여기 있나이다. 우리를 축복의 통로로 사용하여 주옵소서. 우리 CCCCBMC를 사용하여 주옵소서. 주님만만 신뢰합니다. 주님. 우리의 손을 잡고 동행하여 주옵소서라고 간구했다.

합동KakaoTalk_20230217_053425188.jpg

이처럼 한국CBMC가 한국CCC와 가진 선교전략 컨퍼런스의 주제는 총체적 선교전략이다. 이는 한국실업인 단체가 최초로 대한민국 캠퍼스 사역에 전략적 접근한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깊다. 따라서 한국CBMC 회장 김영구 장로의 비즈니스에 하나님 나라가 임하고, 대학교 캠퍼스 선교에 그리스도의 날이 임하는, 그야말로 대한민국과 한국교회 그리고 예장합동에 제2의 부흥과 그리스도의 계절을 불러오는 실제적이고 실천적인 샬롬 전도 부흥을 구하는 헌신을 간구하고 있다.

합동합동KakaoTalk_20230217_003727528_08.jpg

그 목적도 1) 캠퍼스 선교의 극대화를 위한 총체적인 연합 사역의 강구, 2) 대학 시범 지구별 교수-선교사-기업가 선교 역할 분담과 동역 선교, 3) 캠퍼스 선교를 위한 입체적 · 총체적 동역 사역의 실천 방안 도출이다. 그리고 CBMC-CCC 선교 협력을 위한 양해 각서 체결, 총체적 캠퍼스와 일터 선교의 중요성 공감 캠퍼스와 일터 선교의 지역별 협력 전략 및 실천 방안 도출한다는 목적이다.

 

2023 CBMCCCC가 함께하는 동계 캠퍼스 선교전략 컨퍼런스의 시작은 김철성 한국CCC교수선교회 회장의 인사말로 시작했다. 그리고 김영구 회장 한국CBMC 회장의 한영사가 있었다.

합동KakaoTalk_20230217_003727528_04.jpg

한국 CBMC 회장 김영구 장로는 "한국기독실업인회(CBMC)와 한국CCC가 공동 주관하여 캠퍼스 선교 전략 컨퍼런스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함께 참여해 주신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CBMCCCC의 만남은 바로 우리 캠퍼스를 회복하고 일터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게 하는 하나님의 뜻입니다. 이러한 하나님의 뜻을 좇아 성경적으로 기업을 경영하는 모델 기업들이 많이 나와야 할 것입니다. 그런 대기업들이 이곳저곳에서 나와야 할 것입니다. 그때에 하나님의 복음이 다시 세워지고 한국 교회가 다시 건강하게 세워질 것입니다. 오늘 이 컨퍼런스가 그 부흥의 원동력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하나님께서 민족복음화를 위해 캠퍼스의 미래 세대를 일으키시고, 일터마다 주님 나라를 세우시는 새로운 역사를 행하실 것을 기대합니다"라고 환영했다.

합동KakaoTalk_20230217_053336285.jpg

그리고 한국CBMC와 한국CCC간의 상호협력을 위한 선교협정서가 체결됐다. 한국대학생선교회(이하 CCC)와 한국기독실업인회(이하 CBMC)는 상호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이 협의하고 본 협정서를 체결한다.

 

다음

 

1(목적)

CCCCBMC는 민족복음화와 대학선교를 위한 동반자적 선교협력을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지상명령을 수행하고자 아래 기술된 분야에 긴밀히 협력하고자 한다.

 

2(선의 성실·상호존중의 원칙준수)

양 단체는 협약서에 협의된 내용을 이행하기 위하여 상대방 의견을 존중하며, 서로 선의와 성실의 원칙에 따라 긴밀히 협조한다.

3(협력분야)

양 단체는 다음 각 호의 업무에 대한 상호 간 적극적으로 협력한다.

민족복음화 및 대학선교, 일터선교를 위한 동반자적 선교사업

미래 세대 기독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 장학 및 취·창업 사업

기독실업인 사업 운영에 컨설팅 및 연구협력 사업

간 적극적으로 협력한다.

한국사회 개혁 · 변화를 위한 봉사활동 및 공동체 사업

기타 상호 발전 · 협력에 필요한 사업 및 사항 등

 

4(비밀보장)

본 협약서에 의거하여 제공된 문자, 자료 및 협정에 대하여 알게 된 상대방 정보를 승인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이 협약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다.

 

5(법적구속력)

본 협약서는 양 단체의 공동추진에 대한 기본적인 협의와 공동협력의 정신을 표명한 것으로서, 쌍방의 법적 구속력을 부과하지 않는다.

 

6(이행)

본 협약서가 성립됨을 증명하기 위해 본 협약서를 2부 작성하여 양 단체가 서명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7조 협약서의 효력

본 협약서의 효력은 양 단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날로부터 효력을 가지며, 별도로 협의가 없는 한 계속 유효한 것으로 헌다.

 

 

 합동KakaoTalk_20230217_053420437.jpg합동KakaoTalk_20230217_053423266.jpg

저녁 CBMC-CCC 합심기도시간에 참석자 전원이 간절히 30분간 찬양하고 기도하며 캠퍼스 복음화와 기독교 정신을 구현하는 기업들이 많이 세워지기를 위해 간절히 기도하고 공동대회장 김영구 장로가 마무리 기도했다.

 

이후 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

 

'총체적 캠퍼스 선교 전략' 공동선언문

 

CBMCCCC2023216일에 '총체적 캠퍼스 선교 전략'을 주제로 동계 대학 선교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컨퍼런스에는 기독교수, 기업인, 간사(선교사) 및 대학생 등 140여 명이 참석하여 캠퍼스 선교 실태를 진단하고 총체적인 캠퍼스 동역 선교 전략들을 기도와 말씀 속에 강구했다. 우리는 캠퍼스 선교의 위기에도 '하나님은 항상 역사하시며, 복음은 불변의 구원 능력을 갖고 있음'을 믿는다. 이제 CBMCCCC는 상호 협력 선교협정서(2023. 1. 10) 및 캠퍼스 선교 전략 컨퍼런스(202. 2. 16)에 기반 하여 총체적인 캠퍼스 선교를 실행할 목적으로 아래와 같이 공동으로 결의하고 실천하고자 선언한다.

 

1. 이 시대 대학생들은 하나님의 역사의 주역이며, 한국 교회와 대한민국의 현재와 미래의 기반과 자원임을 인지하고 선언한다.

 

2. CCC, CBMC와 대학 선교 단체는 캠퍼스 선교와 일터 선교를 위해서 상호 역할을 존중하고 이해하며 총체적 동역 선교를 위하여 긴밀히 협력한다.

 

3. CBMC, CCC와 대학 선교 단체는 대학생들이 세상에서 그리스도의 제자로 거듭나며, 선교적 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도와주고 적극적으로 사역에 동역한다.

 

4. 캠퍼스 선교의 지속화 및 활성화를 위하여 CCCCBMC는 권역 및 지구 단위 '선교협의체'를 구성한다. 연합 선교 사역 효과를 증대할 목적으로 이번 동계 캠퍼스 선교 전략 컨퍼런스 준비위원회를 중심으로 시작하되, 협의체의 인력, 조직 및 재정 등 제도적인 기반을 더욱 확충하고 개편한다.

 

5. 캠퍼스 선교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플랫폼'을 구축하여 적극 활용한다. 각 지역별 연합을 위해 CBMC, CCC의 구성원인 학생, 간사, CEO, 교수 등이 참여하는 지성과 영성의 '커뮤니티''·오프라인 플랫폼'을 구축하여 고민 상담, ·창업 정보 교환, 멘토링, 인턴십, 기업 홍보, 인재 확보 등을 통해 상호 협력하며 예수님 안에서 하나 됨을 위해 노력한다.

 

6. 선교 위기의 시대에 미래 캠퍼스 선교, 민족복음화 및 세계 선교 사명을 감당할 기독 인재를 적극 양성한다. 대학생들이 말씀과 성령에 근거하여 자신의 소명과 자신에게 주어진 재능을 발견하도록 훈련하며, 재능에 맞는 직업을 선택, 일터에서 예수님 닮은 영적 리더를 세우는 '영적리더십스쿨' 설립을 추진한다.

 

7. 지속적인 캠퍼스 선교 사역을 위한 재정 기반을 마련한다. 플랫폼 구축, 영적리더십스쿨 설립, 자비량 지원 등 다음 세대 선교를 위해 헌금, 회비, 기부금, 산학 협력을 통한 수익금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재원을 마련한다.

 

2023216

캠퍼스 선교 컨퍼런스 참가자 일동

CCC, CBMC, 대학 선교단체 등

 

 

이번 컨퍼런스는 CBMC-CCC ‘상호협력을 위한 서교협정서체결, 개회 예배, 발제와 토론, 지역별 상호 협력 방안 토론, 총체적 동역 선교 세미나, 합심기도회, 공동선언문 발표 등의 순서로 알차고 은혜롭게 진행됐다.

합동KakaoTalk_20230217_003727528_05.jpg

 

합동KakaoTalk_20230217_003727528_12.jpg

 

합동KakaoTalk_20230217_053421098.jpg

 

합동KakaoTalk_20230217_053424127.jpg

<최성관 기자> 

<저작권자ⓒ합동기독신문 & ikidok.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합동기독신문 | 등록번호:서울,046796 | 등록일:2017.8.25 | 발행인:최성관 | 편집인:최성관 | 개인정보관리·청소년보호책임자:최성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도림로59길 8 | 전화번호:(02)848-0108, 메일 : gsiki@hanmail.net

    합동기독신문의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복사·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2017 합동기독신문 All rights reserved.  

     

                   

합동기독신문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